이더리움클래식ETC찐반 가즈아 (정보,소통)
엔비디아 주가 예상 관련해 악재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이더리움 채굴 종료 시점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왜 이더리움 채굴 종료가 엔비디아 주가 예상 악재로 작용하는지, 그렇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비디아 현재 주가 전망은 이 글에서 다룬 바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11월 실적 발표에서 놀라운 실적을 보여주지 않는 이상 반등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한 최소 이자 인하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 랠리를 이어온 흐름이 8월 잭슨 홀 미팅에서 끊긴 이상, 글로벌 경제 시장은 앞으로 9월 FOMC가 발표됩니다.
하더라도, 하락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Contents
돌고 돌아 엔비디아
사진은 엔비디아가 AI의 시대가 도래할 것임을 감안을 하고 그린 선순환 모델입니다처음 엔비디아가 범용 인공지능 연산용칩인 gpu를 만들고 나면 여기서 끝나는 게 아니라 gpu를 사용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도 함께 만듭니다. 그걸 엔비디아에서는 쿠다라고 표현을 합니다요구되는 것은 GPU가 많이 팔릴수록이 쿠다의 생태계는 확대가 된다는 거죠.그러면 여기에 또 맞춰서 PC 제조사와 클라우드 사업자들은 엔비디아 상품을 또 들여놔야 할 명분이 생기는 겁니다이야말로 수백 개의 클라우드 시스템이 엔비디아 gpu를 사용하고 있고 이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체들의 숫자는 지금 3만 개가 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일시적으로 안전적인 암호화폐 시장
라인베버는 ldquo;일시적인 안정세에도 시장 전반의 분위기는 여전히 불안하고 조심스럽다rdquo;며 ldquo;현금 흐름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없는 상황인 탓에 추가적인 은행 파산과 가상재산 산업에 요구되는 각종 비즈니스에 대한 우려가 팽배해 있다rdquo;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ldquo;약세론자들은 자신들의 핵심 관심사를 표출했다rdquo;며 ldquo;여기에는 어떤 정책도 이 사람들 금융기관이 가진, 근본적인 지속성 불일치 이슈를 다루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시장 가격이 아닌) 액면가 기준으로 연준으로부터 차입할 수 있는 능력은 까다로운 시장 상황에서만 도움이 될 뿐 자산과 부채의 불일치 및 대크기의 무이자 예금에 대한 많은 의존 이슈를 해결하지 못한다는점이 포함된다rdquo;고 설명했다.
이더리움 클래식 예상 : 단기 상승 vs 장기 상승
그렇다면, 이러한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은 어떨까요? 현재 이더리움 클래식의 급같은 것을 장기 상승으로 보고 추가로 투자를 해야 할지, 아니면 단기 상승으로 보고 관망하거나 익절 해야 할지 많은 사람들이 근심 중에 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주가가 급등한 것은 맞지만, 기존의 이더리움의 채굴 효율성에 비해 여전히 이더리움 클래식의 채굴 효율성은 아주 떨어지는 편입니다. 이러한 여건에서 이더리움의 대안으로 이더리움 클래식이 과연 채굴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 불안한 것은 사실입니다.
즉, 채굴자들이 요구하는 수준의 채굴 효율성을 위해선, 이더리움 클래식의 주가가 더 상승해야 합니다.
지난달 코인베이스 주식이 큰 랠리를 보였다
Coinbase의 주가는 이더리움 및 비트코인과 같은 핵심 암호화폐와 함께 1월에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주식은 연초 이후 두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불과 한달만에 주당 $33.4에서 $81로 약 144% 증가했습니다. 그렇지만 주가는 2021년 최고가인 $357.24에서 여전히 75% 하락한 상태입니다
엥겔마이어 판사는 평결을 내리는 동안 소송의 주장과 모순되는 코인베이스 소비자 계약의 일부를 언급했습니다.
엔비디아 향후 주가 예상 및 대처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현재 엔비디아 주가 전망은 그렇게 밝지 못합니다. 우선, 11월 이전까지 엔비디아의 실적이 반등하기 위한 요소가 아직까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이번 이더리움 채굴 종료 , 미국 중국 수출실적 규칙 정책 등 새로운 악재가 등장해 엔비디아의 향후 주가 전망은 오히려 다른 기업과 비교해도 더 어두울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러한 여건에서 엔비디아를 저점 매수하려고 현재 매수 타이밍을 붙잡는 있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직, 시장의 분위기는 투기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는 반면, 경기 침체를 예고하는 데이터와 지표들은 속출하고 있습니다. 즉, 시장은 여전히 하락 가능성이 큰 상황이며, 이러한 상태에 굳이 투자를 지속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만약, 이러한 하락세에 투자를 하고 싶다면, 을 참고하여 엔비디아 인버스 ETF 투자를 통하여 현재 상태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돌고 돌아 엔비디아
사진은 엔비디아가 AI의 시대가 도래할 것임을 감안을 하고 그린 선순환 모델입니다처음 엔비디아가 범용 인공지능 연산용칩인 gpu를 만들고 나면 여기서 끝나는 게 아니라 gpu를 사용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도 함께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시적으로 안전적인 암호화폐
라인베버는 일시적인 안정세에도 시장 전반의 분위기는 여전히 불안하고 조심스럽다며 현금 흐름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없는 상황인 탓에 추가적인 은행 파산과 가상재산 산업에 요구되는 각종 비즈니스에 대한 우려가 팽배해 있다고 지적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예상 : 단기 상승 vs 장기
그렇다면 이러한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은 어떨까요? 현재 이더리움 클래식의 급같은 것을 장기 상승으로 보고 추가로 투자를 해야 할지, 아니면 단기 상승으로 보고 관망하거나 익절 해야 할지 많은 사람들이 근심 중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