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미년 가을에 핀 산세베리아꽃
산세베리아는 알지 못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흔하고 두루 퍼진 식물입니다. 한때 음이온이 나온다는 이유만으로 품절될 만큼 이야말로 많이 선물로 주고받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농장에서는 너무 높은 가격을 줍니다. 해도 구할 수 없던 귀한 몸값을 자랑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이 식물을 한번 돌아봄으로써 음이온과 전자파예방 등 많은 사실을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산세베리아식물는 사람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잎의 무늬를 보고 뱀과 비슷합니다.
하여 뱀식물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잎의 모양을 보고 길다고 하여 장모님의 혀라고도 불립니다. 잎자체에 수분을 지닌 다육식물로 생명력이 너무 강한 편이라 부지런하지 않은 사람도 키우기 편한 식물입니다. 처음에 음이온이 나옵니다. 하고 전자파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고 대부분이 검색을 해서 그 몸값이 너무 높았던 식물이기도 합니다.
Contents
산세베리아 키우기
산세베리아는 공기정화식물로 가정집이나 카페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금색 테두리가 있는 타이거 산세베리아, 민트색의 문샤인, 형광빛의 엘로우선샤인 등 여러가지 품종이 있어 취향껏 키울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식물의 잎이 아름다워 실내 인테리어 관엽식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 한속의 총칭 학명-Sansevieria Liliaceae 일반명-Mother-in-laws tongue 산세베리아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입니다.
한 달에 한번 정도 충분히 관수하면서 건조하게 키우면 반려식물로 오래 볼 수 있습니다. 마른 것, 더운 것 다. 잘 참는데 과습은 못 참아요. 물 많이 주지 말고 최저 온도 15도 이상을 유지해 주면 번식도 성공적으로 해낸 수경재배도 가능한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산세베리아 번식법
분갈이는 57월에 합니다. 포기의 수가 늘어 큰 포기가 되면 새싹이 잘 나지 않아요. 화분에서 빼낸다음 옛날의 흙은 털어냅니다. 분갈이는 2년이 지난 후 하는 것이 좋고 용토는 모래등을 혼합쳐서 배수가 잘되게 하면 끝입니다. 산세베리아 번식 2가지 잎꽂이, 포기나누기 56월경 잎은 10cm가량 뿌리줄기는 5cm 정도 잘라서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23일 말려줍니다.
산세베리아 꽃말
산세베리아의 꽃말은 입니다.
얼마 전 동창모임카페에 친구가 산세베리아 사진을 올렸는데 꽃이 피었다며 자랑삼아 사진을 올렸습니다. 아침마다. 산세베리아 꽃사진을 보내줘서 너무 좋았는데 얼마전 나쁜 사람이 산세베리아 꽃타이완 섬 파갔다는 거입니다. 그래서 다시는 산세베리아 꽃을 볼 수 없습니다.는 것이 너무 슬프다며 산세베리아꽃 훔쳐간 사람을 추측하며 글을 썼는데 누가 그런 짓을 했는지 안타까웠습니다.
을미년 가을에 핀 산세베리아꽃
을미년 가을에 핀 산세베리아꽃 . 하지만 . 한번도 본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 꽃잎이 다.
자주 묻는 질문
산세베리아 키우기
산세베리아는 공기정화식물로 가정집이나 카페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세베리아 번식법
분갈이는 57월에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세베리아 꽃말
산세베리아의 꽃말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