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 휴양지 Top6 추천
여행베트남 이번 다낭 여행에서 선택한 호텔은 바로 푸라마 휴양지 에요 다낭 도심 근처에 위치해서 이동하기에 좋고, 미케해안 일출과 노을을 보면서 수영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그 주변으로 검색해보고 있었는데요 유튜브랑 다른 블로그들을 보면서 최종적으로 다낭에서는 푸라마 리조트, 호이안에서는 숙소 로얄 호이안 M화랑 이렇게 숙소를 결정하게 되었어요 저는 이렇게 휴대폰에 부킹닷컴 트립닷컴 아고다.
Contents
시원하고 상쾌한 바람소리 부는 해발 1500m 프랑스 마을
바나힐스 정상부에 있는 골든 핸즈 브릿지. 2018년 완공 이후 베트남 중부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떠올랐습니다. 허정원 기자 호이안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 있는 프랑스 마을 바나힐스도 베트남 중부 지역의 대표 관광지다. 바나힐스는 1919년 프랑스가 건설한 일종의 휴양지다. 아래를 내려다보기도 아찔한 5.8 길이의 케이블카를 타고 수십여 분 올라가다. 보시면 탁 트인 안남산맥의 경치와 함께 창문으로 들어오는 서늘한 바람을 느낄 있습니다.
2013년 당시 세계 최장 케이블카로 기네스북 세계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린쭈아린뜨 불교사당에서 내려다보시면 프랑스마을을 그대로 재현해놓은 듯한 바나힐스 전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산 정상부인 만큼 맑다가도 문득 이슬비가 내리는 등 날씨가 변화무쌍한 곳입니다.
다낭 1월 날씨 옷차림
1월은 우기로 인한 비만 오지 않는다면 일교차가 크게 나지 않고 아침저녁으로 선선량한 날씨가 유지되어 여행을 다니기 좋습니다. 때때로 비가 온다고 해도 강수량이 많지 않은 소나기이기 때문에 큰 걱정을 안 해도 되며 늦여름, 초가을 옷을 준비하시길 추천합니다.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이라면 반팔과 반바지, 원피스 등도 가능할 것 같지만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긴팔, 긴바지도 많이 챙겨 입고 다닙니다. 썸머 복장을 기본 복장으로 챙기시되 사람마다.
추위를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편한 긴팔 가디건도 하나 챙긴다면 관광 복장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개인적으로 햇빛을 가리기 위한 모자를 챙기는 것도 좋지만 보통 야자나무 잎사귀로 만든 풍습 모자인 논라잎으로 만든 모자를 구매해서 쓰고 다닙니다.
숙소 다낭 풀빌라 푸라마 빌라스 외
메인 숙소는 푸라마 풀빌라로 정했다. 모든 가족이 넓은 공간에서 편히 쉬게 하고 싶었고, 조리기구까지 다. 구비되어 있어 다채로운 상태에 대처가 가능해 보였습니다. 방해받지 않고 수영과 물놀이까지 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절대로 풀빌라로 알아보았습니다. 그중 엔틱 한 동남아 느낌이 물씬 나는 푸라마가 눈에 들어왔고 만족스러운 숙소가 되어주었다. 푸라마빌라스에는 4베드룸 풀빌라도 있어 8명이 한 빌라에 묶을수도 있었겠지만, 우린 2베드룸 풀빌라 2객실을 선택했다.
각 가족의 프라이버노력하다 지키면서, 식사하거나 놀때는 같이 모여서 놀 수 있는 상황을 만들었다. 쉴때는 조용하게 놀땐 다같이가 가능했다. 다낭에 도착하는 날의 숙소는 공항과 가까워지는 시내의 사트야호텔로 잡았다. 잠만 자고 바로 나올 호텔이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심플하고 저렴한 호텔로 잡았다. 위치가 좋아서 그런지 이 호텔에서 여행일정을 쭉 하는 분들도 많아 보였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시원하고 상쾌한 바람소리 부는 해발 1500m 프랑스
바나힐스 정상부에 있는 골든 핸즈 브릿지.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낭 1월 날씨 옷차림
1월은 우기로 인한 비만 오지 않는다면 일교차가 크게 나지 않고 아침저녁으로 선선량한 날씨가 유지되어 여행을 다니기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숙소 다낭 풀빌라 푸라마 빌라스
메인 숙소는 푸라마 풀빌라로 정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