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대박 맛집 만두속 황금레시피
주말 저녁 메뉴로 추천해요 푸짐한 재료와 맛있는 육수 가장 필요한 양념장까지 백종원 부대찌개 양념장 황금레시피 여윽시 온 가족 대만족한 맛 보장 백종원 부대찌개 달콤하게 만드는법 소개합니다.만두속 황금레시피 만두속 만드는 방법 재료 손질법
이제 만두속 황금레시피의 재료들을 손질해보자. 두부는 보자기에 넣어서 물기를 빼주자. 이렇게 무거운걸 위에 올려놓고 잠시동안 놔두면 물이 빠져서 퍼석퍼석해질 때까지 빼주면 됩니다. 그 다음 이렇게 커다란 채에 받쳐서 두부를 적당히 잘게 쪼개주면 됩니다. 숙주는 그냥 넣지 말고, 끓는 물에 한번 담궜다가 섞고 바로 건져서 찬물에 헹궈자. 그 다음 비슷하게 보자기에 넣고 물기를 최대한 짜준 뒤에 먹기 좋게 다져주면 됩니다.
양파와 4개와 부추 300g도 먹기 좋게 잘라주면 됩니다.
Contents
두부, 김치 준비하기
먼저를 두부 한모를 반으로 가릅니다. 그리고, 튀김용 긴 젓가락이나 일반 나무젓가락을 위 오른쪽 사진처럼 밑바닥에 길쭉한 방향으로 붙입니다. 위에서 적절한 크기로 두부를 썰어요. 그리고, 두부 2장을 한 셋트로 절단합니다. 무르지 않게 조심조심 썰어야 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밑바닥은 붙어있고 윗부분이 나뉜 모양의 형태가 나옵니다. 이렇게 몇 개의 두부 세트를 만들어줍니다.
무는 두께 1cm 정도 네모진 모양으로 썰고 양파는 12개 통으로 준비합니다. 냄비에 물, 멸치가루, 무, 양파, 진간장, 맛술, 멸치다시다, 다시마를 넣어 끓인다. 간마늘은 체에 밭쳐 육수에 담가 풀어주거나 볼에 간마늘을 담고 육수를 부어 우러나게 합니다. 육수가 끓으면 중불로 줄여 무가 익을 정도 까지 끓인다. 무가 익으면 가쓰오부시를 체에 밭쳐 풀어줍니다.
부재료 손질하기
당면을 먼저 준비해 놓습니다. 끓는 물에 약 67분 정도 삶아주고, 바로 찬물에 헹궈주세요. 이러면 면발이 더 쫄깃해집니다. 또는,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에 담가놓고 1시간 이상 불려도 돼요. 대파는 고기소에 밑간을 넣을 용도와 전골에 넣을 용도 두 가지입니다. 고기소에 넣을 대파는 작게 잘게 썰어서 준비하고요. 전골에 넣을 대파는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양파도 큼직하게 썰어주시고, 청양고추는 어슷 썰기로 준비해요. 버섯을 추가로 준비한 재료입니다. 팽이버섯과 표고버섯을 준비했습니다.
속 풀리는 청양 미 가득한 전골
구정 음식 활용으로 얼큰하면서도 속이 확 뚫리는 만두전골의 키포인트는 양념입니다. 우리 근처에 흔하게 있는 양념들의 조합 이유로 잘 보시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간 마늘 1큰술, 국간장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새우젓 12큰술, 액젓 1큰술 최종적으로 간은 소금을 살짝 넣어줍니다. 보글보글 끓여지면 불을 끄고 드시면 됩니다. 만두전골은 만둣속 자체에 간이 잘 배어 있기에 맛이 없을 수가 없는 깨알 아이템입니다.
청양고추 가득한 묵직하면서 깊은 맛이 체감하는 육수가 일품이었습니다. 여기에 알배추가 아삭하게 씹혀주니, 구정 음식으로 먹었던 느끼했던 속을 한방에 훑어주는 느낌이랄까요? 특히 구운 두부가 만두전골에 들어가면 여러 재료를 느끼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두부 김치 준비하기
먼저를 두부 한모를 반으로 가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재료 손질하기
당면을 먼저 준비해 놓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속 풀리는 청양 미 가득한
구정 음식 활용으로 얼큰하면서도 속이 확 뚫리는 만두전골의 키포인트는 양념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