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 무료 그림 어플 권장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태블렛 무료 그림 어플 제안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혹시나 대체할 만한 앱이 있을까 열심히 찾아보던 중 찾아낸 오토데스크 스케치북평가가 4.5만 개나 되지만 하지만 평점은 무려 4.8인데다. 리뷰 내용들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또한 가장 마음에 든 것은 역시나 무료라는 점 바로 다운로드를 받고 사용해봤습니다. 갤러리에서 아래쪽 더하기를 누르시면 새 스케치 추가, 이미지에서 새로 만들기, 스케치 스캔이 뜨는데요. 새 스케치 추가를 누르시면 사진처럼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변경이 어디까지 가능한지 숫자를 하나하나 넣어봤더니 가로x세로 100Mpx까지 가능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길이는 가로로 길든 세로로 길든 상관 없었습니다.
예제 이미지
이미지를 흑백으로 만드는 한꺼번에 특정 객체만 색상 값을 남겨 놓아 사진에서 도드라져 보이도록 만드는 효과 주변부를 불분명하게 하는 아웃포커스 효과 불꽃놀이 오버레이 효과 빛샘 효과 크로스 필터 효과 사진을 코믹하게 꾸밀 수 있는 여러 테마의 스티커 모음 텍스트 삽입하기 이렇게 성공한 사진은 디스크에 저장하거나 SNS 아니면 페이스북 같은 곳에 곧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약 590개의 기능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많은 드로잉 앱들이 있지만 이 책에서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앱은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입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기도 하고 거의 모든 기기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저도 휴대폰에 설치해서 사용하다가 터치펜이 있는 갤럭시탭으로 바꿔서 사용했었습니다. 책에서 앱 설정에 관하여 세세하게 설명해뒀기 때문에 시작하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특히 도면 층레이어 부분이 처음엔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데 개념과 사용 방법이 구체적으로 나와 있어서 좋았고, 쉽게 빠르게 채색할 수 있는 4가지 규칙만 유의하면 색칠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저 똑똑같은 경우 대칭 기능은 두 개가 한 쌍을 구성하는 장갑이나 그릴 때나 무당벌레, 와인병의 외곽선을 그릴 때 절반만 그려도 전체가 그려져서 가장 편하고 응용이 가능한 기능이어서 자주 사용했었습니다.